언론보도
- 알바천국, ‘2025 제2회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대상 수상
AI 활용 HR서비스 확대...올해의 HR서비스기업 대상 선정
알바천국, ‘2025 제2회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대상 수상
■ 알바천국, ‘올해의 HR서비스기업 대상’ 수상…AI 활용 HR서비스 확대, 구직자 권익 보호 활동 등 높은 평가
▲미디어윌네트웍스 우태경 최고운영책임자(COO)가 2월 2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제2회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HR서비스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좌측부터 차례로 김정현 제15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장, 우태경 미디어윌네트웍스 최고운영책임자, 손영득 제16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장)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을 운영하는 ‘미디어윌네트웍스’가 ‘2025 제2회 HR서비스산업대상’에서 ‘올해의 HR서비스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2025 제2회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HR업계의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미디어윌네트웍스는 2024년 한해 HR서비스시장 성장과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구인구직 서비스 편의 강화 ▲AI를 활용한 HR서비스 확대 ▲구직자 권익 보호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알바천국은 음성 인식으로 원하는 알바를 탐색할 수 있는 ‘음성 검색 서비스’, 늘어난 외국인 알바 구인구직 니즈를 반영한 ‘외국인 채용관’ 등 신규 구직 서비스를 선보이고 40대 이상 구직자를 위한 ‘중장년 채용관’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알바 구직 편의 강화에 힘써왔다. 공고 등록 시 입력 항목을 대폭 간소화한 ‘초간편공고 등록 서비스’도 오픈해 구인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여기에 구직자가 가지고 있는 모든 양식의 이력서를 알바천국 버전의 이력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AI 이력서 파일 업로드 서비스’를 새롭게 내놓고, 구인구직 활동 이력에 기반해 공고와 인재를 추천하는 AI 매칭 서비스 ‘스마트픽’도 고도화하는 등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HR서비스도 확대했다.
또한, 불법·불건전 공고 근절을 위해 자체 검수 프로세스 강화하고 고등학교 및 학교밖청소년센터를 방문해 알바 구직 및 근무 과정에서 권익을 보장받는 법을 안내하는 ‘첫 알바는 천국이지 클래스’ 등 구직자 권익 보호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섰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변화하는 구인구직 니즈에 발빠르게 반응하며 다양한 HR서비스를 내놓고 구직자 권익 보호 활동을 펼쳐온 당사의 행보가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HR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편의 및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