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23.11.07] 알바천국,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 개편
핵심 정보를 직관적으로! 임금명세서 작성 및 교부 편의성↑
알바천국,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 개편
■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 UI·UX 개편…이용자 친화적으로 리뉴얼
■ 핵심 정보 위주로 직관적인 메인 페이지 구성, 주요 서비스 정보 가독성 높여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를 개편하고 기업회원들의 임금명세서 작성 및 교부 편의성을 높였다.
알바천국의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는 최소한의 정보 입력으로 임금명세서 작성부터 교부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처리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서비스 UI·UX를 이용자 친화적으로 리뉴얼했다.
먼저, ‘임금명세서 발급’ 메인 페이지를 핵심 정보 위주로 개선했다. ▲MY기업정보 ▲직원 등록·관리 ▲명세서 등록&발송 ▲임금항목 사업자설정 ▲예상 세금 확인 등 주요 기능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을 새롭게하고, ‘사용자 매뉴얼 바로가기’ 버튼을 주요 기능 하단에 배치해 더욱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갖췄다.
주요 서비스 정보의 가독성도 높였다. ‘직원 등록·관리’ 페이지 내 직원별 임금 지급액을 ▲시급 ▲주급 ▲월급 ▲연봉 등 지급 방식에 따라 색상을 구분하고, ‘예상 세금 확인’ 페이지에서는 ‘사업자부담세금만 보기’ 버튼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서비스 정보의 이해도 및 사용성을 개선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지난해 구인구직 업계 최초로 ‘임금명세서 서비스’를 내놓고 기업회원에게 무상 제공을 시작했다. 직원 및 알바생별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근로기준법에 따른 임금명세서 필수 항목들이 자동으로 반영된 임금명세서가 완성되며, 직원 및 알바생 개별 이메일 발송으로 편리하게 교부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임금명세서 발급 서비스는 임금명세서 작성 및 교부에 고충을 겪는 사장님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유용한 서비스”며 “이번 개편으로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여 사장님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