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브랜드스토리 > 언론보도

언론보도

알바천국의 착한 마케팅 ‘기부 APP 테이크’이벤트 화제
제목 없음

알바천국의 착한 마케팅

‘기부 APP 테이크’이벤트 화제

작은 정성이 모여 1,000만원의 희망을 일구어낸 '기부 APP 테이크 이벤트'가 착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꼽히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6월 9일부터 33일간 진행된 기부 이벤트 ‘기부 APP 테이크’가 1,000만원의 장학금 모금은 물론 ‘맞춤알바 앱’ 일일 다운로드 수가 172%까지 상승하면서 성공리에 완료됐습니다.

 

성공의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바로 고객의 진심을 움직이는 기부 캠페인, 즉 ‘착한 마케팅’이 통했기 때문인데요,

 

먼저 착한 마케팅이라 불리는 기부 마케팅은 기업의 영리활동과 사회적 활동이 결합되어 사용자 행위가 기부와 연결되는 마케팅 툴의 일종입니다.

 

알바천국의 ‘기부 APP 테이크’ 이벤트도 이런 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단순히 앱 설치를 위한 유도 장치로서의 이벤트가 아닌 앱 설치에 대한 스토리를 담아 고객들의 참여 활동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앱 다운로드 하루 참여자 수가 300명 이상일 시 매일 30만원씩 장학금을 적립. 총 1,000만원의 적립금을 고등학생 10명에게 전달 할 예정으로, 고객으로 하여금 이벤트 참여로 기부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이벤트 시작 전 한달 간의 일 평균 다운로드 수는 약 5000~6000건, 이에 반해 오픈 이후에는 약 8000~12000건으로 껑충 뛰어오르며 172% 증가했습니다.

 

이번 이벤트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 포털 대표 브랜드로서 사회적 사명감을 갖고 고객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며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리딩 브랜드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