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브랜드스토리 > 언론보도

언론보도

앱으로 좋은 일 하자! 알바천국, 착한 마케팅 통했네!
제목 없음

'기부'하니 앱 다운 172% 껑충!

 

작은 정성이 모여 1,000만원의 희망을 일구어낸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지난 6 9일부터 33일간 진행된 기부 이벤트 '기부 APP 테이크' 1,000만원의 장학금 모금은 물론 '맞춤알바 앱일일 다운로드 수가 172%까지 상승하면서 지난 11일 성공리에 완료됐다고 14일 밝혔다.

 

'기부 APP 테이크이벤트가 성공적인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고객의 진심을 움직이는 기부 캠페인 '착한 마케팅'이 통했기 때문이다.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기업의 영리활동과 사회적 활동이 결합되어 사용자 행위가 기부와 연결되는 '착한 마케팅'이 주목을 끌고 있다.

 

알바천국의 '기부 APP 테이크이벤트는 이런 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단순히 앱 설치를 위한 유도 장치로서의 이벤트가 아닌 앱 설치에 대한 스토리를 담아 고객들의 참여 활동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었다.

 

이번 이벤트는 앱 다운로드 하루 참여자 수가 300명 이상일 시 매일 30만원씩 장학금을 적립 1,000만원의 적립금을 고등학생 10명에게 전달 할 예정으로고객으로 하여금 이벤트 참여로 기부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고객의 반응은 뜨거웠다이벤트 시작 후 일 평균 다운로드 수가 약 2배 가까이 껑충 뛰었다.

 

이벤트 시작 전 한달 간의 일 평균 다운로드 수는 약 5000~6000이에 반해 오픈 이후에는 약 8000~12000건으로 껑충 뛰어오르며 172% 증가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 포털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사명감을 갖고 고객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며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며 청사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