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브랜드스토리 > 언론보도

언론보도

알바천국, 한국능률협회 선정 '3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1위
제목 없음

알바천국, 한국능률협회 선정 '3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1위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소비자와 전문가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 ‘2015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서 3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더 프라우드(THE PROUD)’는 23년 전통의 경영자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상품인증제도로 대한민국 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구매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어 국내 가장 높은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이 중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은 차별적인 혁신성을 바탕으로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만을 대상으로 한다.

KMAC는 지난 4~5월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20~50세 남녀 2만3700여 명의 소비자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와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토대로 대한민국 100대 상품을 선정, 알바천국은7개 부문 중 ‘전문서비스’부문에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뽑혔다.

네이버 브랜드 조회수 543만(2015.06), 코리안 클릭 순 방문자수 144만 명(2015.05)을 기록 중인 알바천국은 높은 상품 경쟁력과 강력한 러더십을 바탕으로 아르바이트 포털 시장을 선도하며 업계 1위로서의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알바천국이 3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대표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구직자 보호 강화’, △‘청년 소통 강화’를 들 수 있다.

알바천국은 단순히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양질의 정보를 걸러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더블기업 인증제’,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시스템’, ‘휴대폰 인증제도’,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과의 두터운 신뢰관계를 구축, 기본 성장 동력으로 삼았다.

또한, 건강한 아르바이트 문화 장려를 위해 올해 초부터 고용노동부, MBC와 함께 ‘건강한 일터, 행복한 젊음’ 라디오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고용노동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함께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해 구직자 권익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고등학교를 찾아가 일의 중요성과 직업의식을 고취시키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 ‘청소년 희망콘서트’, 열심히 일하고 있는 전국 알바생을 위한 선물 기부 프로젝트 ‘천국의 우체통’, 올해 12기를 맞은 국내 최초 해외 아르바이트 인턴십 프로그램 ‘천국의 알바’까지 청년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3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의 영예는 그 동안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혁신을 추구해온 알바천국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에 걸맞게 차별적인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수립해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