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브랜드스토리 > 언론보도

언론보도

서울시-알바천국, 이것만은 알고 일하자! ‘알바 모의고사’ 진행
제목 없음

 

서울시-알바천국, 이것만은 알고 일하자! ‘알바 모의고사’ 진행

서울시-알바천국, 알바 모의고사실시··· 근로상식 배우고 경품도 받고

 

 

건강한 알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서울시와 알바천국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과 서울시는 청년들에게 건강한 아르바이트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공동 프로젝트인 ‘알바 모의고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알바 모의고사’는 12월 겨울방학과 함께 찾아온 본격적인 아르바이트 시즌을 맞아, 아르바이트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과 청소년들에게 필수 아르바이트 상식을 숙지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서울시와 알바천국의 공동 캠페인이다.

수능 후 첫 아르바이트를 앞둔 청소년들의 경우 이렇다 할 사회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근로기준법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 대포통장 사기 사건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은 근로 상식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을 높여주기 위해 실제 모의고사를 보는 것처럼 참여자들이 아르바이트하기 전 ‘지켜야 할 5가지’, ‘주의해야 할 5가지’를 공부하고 간단한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켜야 할 5가지’는 근로계약서 주고받기, 최저임금 지키기 등 아르바이트생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주의해야 할 5가지’는 대포통장 사기, 체크카드나 대포통장 제공 시 본인 처벌 등 사기 범죄로부터 아르바이트생을 보호하기 위한 내용이 포함 돼있다.

쳥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정답을 모두 맞춘 참여자에 한해 추첨으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3만원(10명), CGV 영화예매권(1인2매 30명),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1만원(70명), 스타벅스 화이트 초코모카 교환권(250명)까지 총 36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캠페인은 알바천국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http://event.new.alba.co.kr/event/359/Main.asp)에서 이달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최근 들어 아르바이트 구직자를 유인해 구인 과정에서 대포통장 사기를 저지르는 범죄자가 속출하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인 만큼 근로 상식을 반드시 숙지해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